경주애견펜션사건
교훈
1. 사람은 반드시 남에게 한만큼 그대로 되돌려 받는다.
2. 사업을 할때는 규정을 지킨다.
3. 수요,공급 구조에서 공급자 우위시장을 한다.
(캔디주; 이 사건은 팽창하고 있는 애완동물 시장에서 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는 사업영역으로 유망하다고 본다. 워낙 애완동물을 싫어하기때문에 이런 사업을 할 수 있을 지 모르지만, 눈 딱 감고, 사업을 한다면 큰 돈을 벌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요대기층이 어마어마 한 것을 보인다. 애견카페, 애완동물장례식장, 애견팬션, 애견악세서리, 애견용품, 애견사료, 애완동물병원 등등 어마어마한 시장이다.)
4. 이 사건은 수요공급시장에서 수요과잉, 공급자 절대우위 시장이다보니 서비스가 결여되거나, 고객불만족사건으로 빚어진 사건으로 시사하고 배울 점이 많다.
5. 모든 게임은 손해 큰 사람이 지는 것이라는 교훈을 얻게 된다.
6. 돈이되는 사업을 한다. 애완동물 시장은 팽창되는 사업이다.
7. 농촌 빈집을 팬션이나, 민박으로 활용한다.
8. 불법건축물, 시설물은 차후에 신고당할 수 있다.
9. 애견부대사업은 서비스업이다.
kahi 가히멀티밤9g 1*2*3*4*5*6개선택 가희주름케어멀티밤 가희미스트 콜라겐미스트 주름스틱 이시영멀티밤
COUPANG
coupa.ng
<사건개요>
해당사건은 애견팬션에 예약했다가 해당 팬션이 5킬로 이상 개는 입실이 안된다고 해서 취소를 하려고 하였으나, 10분전에 입금했더라도 예약은 예약이라, 취소시 취소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는
단순한 예약 - 취소관련 스토리였다.
그런데, 예약과, 취소간 시간이 5분~10분이라는 단시간에 이루어진 것이라는 점에서
예약금 전부를 돌려주는게 맞지 않느냐 하는 주장과, 규정은 규정이므로 규정대로 하겠다는 업주와의 입장차이의 단순한 문제였다.
1)그렇다면 4일이후로 예약을 다시 하고 애견을 안데리고 가는 방법이 제시될 수 있었으나,
2) 5분만에 취소수수료를 뜯긴 예약자는 불쾌감을 커뮤니티에 올린것이다.
해당 5킬로이상으로 문제를 유발한 개님의 존영은 다음과 같다.
결론적으로) 업주가 환불을 했으나, 진실성을 신뢰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 보인다.
누적된 이용후기나 데이터가 상당히 많아 보여 신뢰성을 얻기가 쉽지 않아 보여 안타깝다.
해당사건을 유발한 개님 존영
2021년 9월 17일 금요일 .
저는 5년만에 처음으로 맞이하는(자영업합니다) 이번 추석 휴가를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경주의 한 애견펜션에 예약하였습니다. (예약날짜는 9월 21일 추석입니다)
카드결제가 안되고 무통장입금만 있길래. 입금하고 사장님과 문자를 하는데.
강아지 몸무게로 인해 "불가합니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5분내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가게 규정을 운운하며 40%의 금액만 받았습니다.
아래는 문자내용입니다.
블라세아 크리닉 탈모 비듬 샴푸 500ml
COUPANG
coupa.ng

물론 저도 제가 잘못했음을 인지합니다.
대부분 애견펜션 강아지 몸무게 제한이 8~10kg 이니
8kg 면 가능하겠지?
라며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홈페이지에 5kg 라고 기재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걸 확인 못한것은 제 잘못입니다.
그런데 저는 5분내로 환불 신청을 하였고.
159,000원 이라는 저의 소중한 돈은 불과 몇 분만에
75,600원으로 돌아왔습니다. ㅠㅅ ㅠ
EX퍼니처 카본체어 TYPE-2 게이밍 컴퓨터 PC방 의자
COUPANG
coupa.ng
제 잘못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는 법입니다.
그래서 5분내 환불을 요청했는데. 이런식의 일처리는
너무 황당합니다.
펜션 사장은 계속 규정, 규정 거립니다.
가게 규정이랍니다.
너무 억울해서 숙박업 규정을 찾아보았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당일 예약 취소때도 숙박업소가 일정액을 환불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캔디주: 이런 규정은 사라져야 한다. 이 세상에 권고를 하면 어떤 미친 사람이 손해를 감수하고 환불을 하겠는가. 제일 한심한 형식의 대처다.)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성수기(여름철 7월15일~8월 24일, 겨울철 12월20일~2월20일)
에는 주말 당일 예약 취소 시 총 요금의 10%, 평일인 경우에는 20%를 환불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비수기에는 당일 취소에 대해서도 주중에는 80%, 주말에는 70%의 금액을 환불하도록 하고 있으며, 예약일로부터 2일 전에는 주중, 주말 막론하고 전액 환불을 하도록 하고 있다.
(주. 불만을 터트린 예약자의 주장은, 법에서도 2일전에는 전액환불하기로 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즉 추석은 비수기 주말에 해당하며 해당 펜션 홈페이지 예약란에도 비수기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럼 당연히 4일전에는 전액환불이 맞는데.
아니 애시당초 5분내 환불이면 전액환불이 맞는데.
자기네들 가게 규정을 운운하며 지금까지
40% 환불 외에 어떠한 환불도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캔디주: 주장이 상당히 합리적이고 법에도 부합하다. 환불이 되는게 맞아 보인다. 법은 내부규칙의 상위법이기때문이다.)
저는 장사하며 5년 동안 추석, 설날. 당일까지 하루도 쉬어본적이 없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든 와중에( 자영업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이번이 5년만에 첫 추석 휴가인데, 저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모두 망쳐버렸습니다...
규정 좋죠. 질서를 위해선 따라야하지요.
그런데 가게 규정이 대한민국 규정보다 위에 있단 말입니까?
그리고 저도 장사하는 사람으로서. 저렇게 손님에게 말을 한다는 것 자체가
놀라웠습니다.
아무튼 너무 화가 나기도 하고, 또 다른 피해자가 없기를 바라면서
부족한 글솜씨지만 한번 써보았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풍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보배 회원님들 다들 건강하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내용.
혹시나 해서 애견카페 검색해봤는데,
역시나 저와 똑같은 피해자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투가 더 심합니다.. 충격적이네요..
카페 가입자만 볼 수 있다해서, 스샷으로 남깁니다.
오리온 포카칩 오리지널 60g+어니언 60g+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콰삭칩 사워어니언 60g+트러플솔트 60g+고추칩 53g 각2개(총12개)
COUPANG
coupa.ng
충격적이네요.. 어떻게 저런 마인드로 아직까지 계속 장사를 하고 있는건지..
저에게 한건 약과였네요 ㄷㄷ
2. 팬션업주가 직접 올린 글들이 많은 감동을 주고 교훈을 주기도 한다. 시사하는바가 크다.
자신들이 영업상 실시한 무료숙박권이벤트를 실시했는데, 그 숙박권을 사용한 고객을 거지라고 지칭하는 담대한 모습으로 사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강력한 마인드와 버릇없는 고객에 대해 응징함으로써 후련함을 안겨준다.
기본적인 팬션이용 예의가 안되있는 이용객들에게도 과감없는 응징도 시행한다. 공급자 우위시장에서라기 보다는, 이런 무식하고 개념없는 이용자에 대해서 팬션업주나 사업자 입장에서 불만을 토로할 수 있는 것이다.
3. 이후 해당 애견팬션을 이용한 후기들이 다시 거론되면서, 블루칩 시장의 사업진입시 주의할 점에 대한 교훈도 제시하고 있다.
즉, 아무리 공급자 우위시장이라고 하더라도, 애견팬션은 기본적으로 3차서비스 시장이 전제된다는 사실이다. 팬션업주의 서비스정신 결여가 아쉬운 대목이다. 화장실에 급한 똥을 쌀 수 있는 관대함은 허락하는것이 한국사람이 가지는 미덕이 아닌가.
똥은 소중하기 때문이다.
신지모루 오그랩 맥스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
COUPANG
coupa.ng
#경주애견팬션 충격의 화장실사건
진심모든걸 다 걸어 버리는 이용자
4. 이후 소비자와 잠재 팬션고객의 반응
#경주애견팬션 의 환불사건은 어찌보면 작은 사건이었지만 해당 팬션에 대한 이용후기들이 다시 소환되면서 공급자 우위시장의 서비스마인드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기회를 부여한다.
팬션 업주의 입장에서 보면, 팬션관리에 대한 스트레스, 다양한 이용객들의 막사용과 파손, 진상 고객들에 대한 고충이 있었을수도 있다는 추측이 있지만,
비용을 지불한 이용객 입장에서는 근본적인 서비스마인드 정신의 결여나 인성자질의 문제등, 전혀 다른 방향에서 접근한다는 점이 부각되었다.
결국, 해당 팬션업주의 자질이 탈법이나 불법과 연결되어 있을 수 있다는 의심으로 이어졌고, 해당 팬션의 건축법, 숙박법등 준수여부, 탈세, 건축인허가절차 문제로 비화되었다.
카템 듀얼 시크릿 주차 번호판
COUPANG
coupa.ng
5. 근황
<경주팬션 근황>(2021년 9월 19일 일요일)
사건이 건축허가, 탈세등으로 확대되는 듯 하자, 해당 팬션업주는 해당 이용객에게 환불절차를 개시하고 사과하는 듯한 스탠스를 취하고 있으나, 소나기를 피해가려한다는 인상을 준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1년 9월 19일 일요일. 오전 10시 (글 작성하고 보니 벌써 오후 12시네요)
안녕하세요. 우리함께 카트입니다.
많은 회원님들의 도움 덕분에.
저에게 큰 위로가 되었고, 큰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다시한번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앞으로 남은 인생. 불의를 참지 않고
억울한 일을 당한사람이 있다면 열심히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근황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글을 추가적으로 작성합니다.
일단. 어제 오후2시 글을 작성하고. 아직 24시간도 지나지 않았지만.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도 이런일은 처음이고
그리고 몇몇 댓글들로 인해 무서웠습니다.
지금은 삭제되서 확인을 못하지만. 대략 밤길조심해라. 이런 내용의 글이었던거 같습니다.
(주. 이 댓글을 누가 썻을까. 매우 의미심장한 협박글이다. 이해관계자일 가능성이 크다. 소비자는 이런 강력한 멘트를 쓰지 않을 것이 상식이다.)
전 그냥 평범한 사람인지라. 이런상황이 무서웠고,
정말 해코지 당하는게 아닐까 싶어 펜션 주인분의 연락을 피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제 가게에 아버지와 따님이 찾아오셨습니다.
"어제 펜션일로 찾아 뵙습니다."
내 영업장은 어떻게 알고 온거지? 내 신상은 이미 다 털린건가??
순간 무서웠지만. 다행히도 해코지를 할 의도는 없어보였습니다.
(주. 해당 예약자는, 밤길 조심하라는 협박성 댓글을 단 사람이 이들이라고 생각했던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 고추튀김맛 고추칩 112g x 4봉지
COUPANG
coupa.ng
오히려 많이 울고, 용서를 비셨습니다...
너무 죄송하다고.. 이렇게 좋은분이셨는데 저희가 모질게 굴었다고...
계속 울면서 저에게 사과를 하셨습니다.
상대방의 예상 외 반응에. 놀라기도 했고.
저도 사람인지라 측은한 마음이 들고, 괜히 죄송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감정을 배제하고. 팩트로 말씀드렸습니다.
"사장님. 이건 저에게 사과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여기 계신 사람들은 다들 똑똑하시고 경험이 많으신 분들입니다.
보통 이런 일이 발생하면, 일단 중립을 지키고, 양측의 얘기를 다
들어보시는 분들입니다.
그런데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자들이
계속 나오고. 양파까듯 미담(?)들이 계속 나오니까
사람들이 분노하고. 이제는 전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사과는 충분히 하셨습니다. 지금은 제가 아니라
지금까지 있었던 다른 피해자 분들에게, 그리고 그 사실을
알고 분노한 회원님들에게 사과를 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해왔던일이 있었으니, 언제라도 터질게
이제서야 터진 것 뿐입니다. 저는 그저 시발점일 뿐입니다."
사장님도 다 안다고 말하더군요.
저를 원망하러 온게 아니라고. 용서를 구하러 온것이라고.
일단 저에게 먼저 사과를 드리는 것이 도리라 생각해서
직접 찾아온거라고...
계속 울고 변명이 아닌 용서를 구하고 가셨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람은 원래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일을 계기로 정말 정신을 차렸다면
앞으로 어떤 일을 하시게될 진 모르겠지만.
조금만 더 남을 배려하고, 남을 위해 사는 사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꼭 다른 피해자분들에게.
그리고 분노한 회원님들에게
변명이 아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번일을 통해. 제 자신도 많이 돌아보게 됩니다.
저 또한 내 감정에 앞서 손님들에게 감정적으로 대하진 않았는지
정말 손님들은 내 서비스에 만족을 하셨는지...
제 자신도 더 반성하고. 앞으로 사업을 하는데 있어
더 손님을 배려하고, 상대방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풍족한 한가위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애완동물 #애견팬션 #경주애견팬션 #보배드림애견팬션 #보배드림경주애견팬션 #경주팬션업주 #경주펜션 #경주애견펜션 #경주애견펜션위치 #경주애견펜션추천 #경주애견펜션업주 #10분만에9만원뜯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