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으로 돈벌기

올인부동산|2022. 3. 15. 12:24
반응형

닷컴버블시기에는 회사이름에 #닷컴 글자만 넣어도 주가가 폭등한 시기가 있었다.

나이께나 먹은 사람들은 인터넷의 역사를 정확히 목도했을것이다.

인터넷이 1993년도에 본격시작되었다는 점이 이채롭다.

하기사 당시에는 전화선으로 연결했던 시절이었으니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윈도우는 보편화되기는 했지만 초창기 윈도우98버전이전것은 기억도 안난다.

따지고 보면 인터넷이 일상화된 지금 되돌아볼때 언제 시간이 이렇게 흘렀는지 아뜩하다.

씨바...내나이도 엄청 많이 먹었구나.

지금 출생한 MZ세대야 인터넷이 처음부터 존재한것으로 알고 있겠지만, 인터넷속도가 거지같았던 시절도 있었으니 김대중대통령의 혁신에 감사할뿐이다.

최근 암호화폐시장을 인터넷발전에 비교하는 사람들이 많다.

위 표에서도 유저 수를 기준으로 발전단계를 설명하고 있는데, 암호화폐 유저를 기준으로 할경우, 암호화폐 시장은 매우 초창기 시장임을 알수 있고, 너도 나도 자신이 초창기 멤버임을 자랑하려고 한다.

그러나, 암호화폐시장이라는 것이 인터넷발전위에서 거론되는 것이기때문에 예상컨대 분명히 발전속도는 다를것이라고 생각된다.

인터넷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전혀 새로운 통신수단이라고 한다면, 암호화폐는 인터넷이라는 잘차려진 기반위에서 그냥 굴리는 메뉴를 개발하는것이기 때문에

그 확산속도는 전혀 다를것이라고 생각된다.

당장 되돌아보면, 2017년말을 정점으로 암호화폐가 IT 강국인 한국에 상륙한지도 4년차에 겨우 접어들고 있는데, 유저는 벌써 800만명, 즉, 성인의 3분의 1이상이 접하고 있고, 투자를 하고 있다.

물론 해당 암호화폐를 실생활에는 전혀 운용하지 못하고, 주식처럼 투자수단으로만 사용하고 있다.

집캔디도, 이더리움 코인을 사용해 뭔가를 해본적도 없고, 비트코인을 송금하거나 피자를 시켜먹어본적도 없다.

그럼에도 한국에서는 벌써 800만명이 넘는 사람이 투자하고 있다.


결론

1. 인터넷이 1993년도에 론칭도입하여 속도를 개선하고, 수많은 흥망성쇄를 지켜본바, 현재의 아마존이나 애플이나, 구글등의 급격한 성장은 최근5년내이다. 유튜브도 현재 시스템을 정착하기까지 그 과정을 지켜 보았는데,

위험한 영상도 유튜브에서 돌아다니고 전혀 통제도 안되던 시절도 있었다.

불과 3년전일이다.

즉, 발전속도, 시장장악속도가 엄청났다.

즉, 처음 발전속도는 매우 완만하지만, 일정 임계점에 이르러서는 폭발적 성장을 지켜보았다. 암호화폐시장도 그렇게 될수밖에 없다.

문제는 임계점까지 견디는 사람이 적고, 그 시기를 예측하기 힘들다는것이고 심지어는 자신의 생명이 다하기 전에 그 임계점 폭발시기를 보지 못하고 죽을수 있다는 두려움때문에 투기성 자세로 회귀하려는 유혹에 시달린다는 것이다.

- 이 변곡점까지 기다릴수 있느냐가 승패의 분기점이다. 완만하다 일정시점에서 완전히 흐름을 달리하게 될 것이다.


2. 암호화폐 시장도 마찬가지일것이라고 예측해본다.

지금은 호기심이나, 약간의 투기성이 접목되어 있고, 미래의 블록체인을 빙자하여 잡코인들이 닷컴버블처럼 유입되고 있다.

당연히 파란,이나, 한국형야후, 프리첼...등 처럼 군소 잡코인들은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지난한 과정들을 몇년을 거치고, 임계점에 이르러 폭발적 성장을 하게 될 것이다.

암호화폐시장은 속도가 빠르다. 겨우 1년만에 벌어진 일이 극과 극이다.

3. 마이클 세엘러가 언급했듯이, 전세계 갑부들이나, 재력가, 기관투자자들이 해당 암호화폐시장을 간보다가 어느정도 제도적 정착이 이루어질경우, 순식간에 유입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한 바 있는데, 개인적으로도 이점에 주목하고 있다. 그 순간이 임계점이 폭발하는 시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는 인터넷초창기 시장이라고 비교가 많이 되는데, 그래프의 모양은 다를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기간도 짧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인터넷이 현재 수준까지 이르는데 30년이 걸렸다면, 암호화폐시장은 3분의 1인 10년이면 정점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비트코인 반감기 3번, 그러니까 12년정도면 정점에 이르지 않을까 싶다.

이미 인터넷이나, IT기반시설, 스마트폰등 기술이 기반되어 있기때문에 암호화폐기술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결국은 그 만개한 시장을 집캔디는 보고 죽게 될 가능성이 크므로, 10년을 목표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원칙은 팔지 않는것이다.

 


#테라코인 #루나코인 #luna #금시세 #금가격추이 #금과비트코인 #마이클세일러 #세일러 #마이클세일러어록 #그레이스케일 #플랜비비트코인 #플랜b비트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선데이스왑  #에이다스테이킹  #업비트스테이킹  #금가격  #비트코인  #도지코인  #비트코인  #암호화폐  #블록체인  #아마존비트코인  #디파이  #에이다  #카르다노  #카르다노  #에이다  #암호화폐 #에이다업데이트 #카르다노깃허브 #깃허브 #멤풀 #블록체인 #이더리움 #리플소송 #폴카닷 #코스모스 #디파이 #NFT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밈코인 #도지코인 #일론머스크 #카르다노 #에이다 #암호화폐 #에이다업데이트 #카르다노깃허브 #깃허브 #멤풀 #블록체인 #이더리움 #리플소송 #폴카닷 #코스모스 #디파이 #NFT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밈코인 #도지코인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폴카닷 #카데나 #리플소송 #에이다 #카르다노 #비체인 #비트토렌트 #스팀 #퀀텀 #이더리움클래식 #암호화폐  #돈나무언니 #캐시우드 #sec #bukele #비트코인반감기 #부켈레 #엘살바도르비트코인 #공포지수 #탐욕지수 #디지털달러 #디지털위안화 #바이더딥 #트위터이더리움 #오태민비트코인 #오태민지혜의족보 #지혜의족보 #비트코인은강했다 #지캐시 #지캐쉬 #ZE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