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1000병상(2024.11)

올인부동산|2021. 5. 24. 22:23
반응형

유튜브:부동산뉴스비평



1000병상은 대학병원중에서도 메가급이다.
1000병상은 염병 천병, 주변 부동산 시장에 큰 파급효과를 미침을 언급한바 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하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병원기공식이 2021년 5월 24일 스타트.


학교법인 동은학원 주최로 개최되었다.

순천향대학교와 부속 병원 임직원들 외에도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문진석 천안갑 국회의원(더민주),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더민주), 이명수 아산갑 국회의원(국민의힘) 등 정계 인사들이 자리해 축하 인사를 했다.(주. 권력층들이 참석해야 한다. 이들의 정치업적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2024년 완공 목표인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병원은 구 병원 북쪽에 인접해 있고 4만 5300㎡ 부지에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로 1000병상을 확보할 예정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새 병원 완공과 동시에 구 병원에서 이뤄졌던 대부분 기능이 이전한다.

구 병원은 리모델링 통해 새 병원과 연결돼 운영되며 교수 연구실, 회의실 등 부속공간과 푸드코트 포함 다양한 편의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새 병원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게 되며 환자안전 최우선, 연령과 질병별 의료공백 없는 토탈 메디컬 서비스 제공하게 된다.


새 병원이 완공되는 2024년에는 순천향대 의대와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 교육은 물론 근거리에 위치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연구역량이 더해지게 되고 ‘순천향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도 계획돼 있다


순천향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는 뛰어난 임상-기초의학-의생명연구기능이 뭉쳐진 3원 의학클러스터로 평가받는다.

이와 관련 새병원-의대-연구원이 중개연구 영역에서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국가 의생명 산업 성장과 발전을 기여한다는 목표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새 병원 건립은 시작부터 천안시 구도심 재개발사업들 활기에 영향을 끼치는 등 지역경제에 긍정적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중부권 최종 거점병원을 구현하게된다.

#순천향대부속병원 #순천향대병원 #천안순천향대병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