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브랜드순위:1위는힐스테이트

올인부동산|2022. 5. 22. 17:19
반응형

유튜브:부동산뉴스비평


한국기업평판연구소라는 곳에서  2022년 5월 19일 '2022년 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를 발표했다.

해당 발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80만 2551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낸 결과다.

(*주. 뭐하는 회사인지 한번 홈페이지를 보니, 잡동사니처럼 광범위하게 연예인 평판부터 대학,제품,회사 브랜드까지 다양한 평판분석을 하고 있었다. 그것도 매달...전화돌리는 여론조사가 아닌 어떤 구글링 시스템처럼 온라인상에 특정 키워드를 캐치해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평판지수

분석방법이 매우 추상적이다. 해당 브랜드를 구글링해서 한다는것인지, 여론조사를 한다는것인지.

연예인 평판분석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4개 아파트 브랜드를 분석한 결과 순위는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힐스테이트는 최근 3개월 연속 해당 브랜드평판 1위 자리를 차지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주. 현대건설은 항상 자이 아래쪽에 위치하는 브랜드 열세를 보여왔다)

 

#꿈에그린 #아파트브랜드순위 #sk뷰 #아이파크 #베르디움 #우미린 #두산위브 #이편한세상 #포스코더샵 #롯데캐슬 #래미안 #힐스테이트 #자이 #대림아크로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주. 이게 무슨 말인지 알겠는가? 그러니까 맘카페나 뽐뿌등에서 해당 브랜드를 사람들이 논하면 그것을 언급된 횟수를 수치화 했다는거 아니냐..그리고 언론보도에 언급되는 양에 따라 수치화 하고.... 명확하지 않다. 일단 느낌으로는 대단한 노동력이 들거나 품이 들거나, 비용이 투입되는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가 매달 쏟아내는 연예인, 브랜드별, 다량의 #브랜드평판지수 양을 보면, 어떤 프로그램을 돌려서 쉽게 도출해내는 방법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그러나 그 방법이 어떻게 되었든간에 서열을 정리해서 배포하는 것은 사람들의 심리와 선택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2022년 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전체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더샵, e편한세상, 한화포레나, SK뷰, 우미린, 두산 위브, 더플래티넘, 아이파크, 서희스타힐스, 한라비발디, 호반베르디움, 하늘채, 코아루, 센트레비르 스위첸, 데시앙, 동문굿모닝힐, 리슈빌, 벽산블루밍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주. 그러니까 온라인에 나타난 검색반응을 보고 이 서열을 정했다는 것이냐?? , 이런 분석자체가 흔하지 않으니까 뉴스거리가 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