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그랑자이19층살인사건근황CGV

올인부동산|2023. 11. 30. 01:34
반응형

[근황] 3심 대법원에서 25년형이 확정되었다. (2023.3.13.월)

검찰 수사 과정에서 살인과 별개로 김씨의 마약 범죄도 발견되었는데, 수차례 대마를 구매해 흡연하고 환각 증상을 일으키는 전신마취제인 케타민을 구매한 혐의 등을 받았다. (그러나 이건 쓸데 없는 일이다. 살인사건에서는 마약 투약살인은 형을 감경하는 요소이지, 형을 가중시키는 추가범죄가 절대 아니다. 심지어 이 사건에서 수사기관은 살인범이 마약투약사실을 병합해서 공소했는데,

실제 재판절차에서는 김씨는 심신 미약 상태에서 범행한 점을 참작해 달라면서 감형을 요구하였고 이때문에 논란이 치열했다.

2심 재판부도 “김씨가 오랜 기간 정신과에서 약물 치료를 받은 점은 인정되지만, 이로 인해 범행 당시 행동 통제 능력이 줄었다고 보긴 어렵다”며 치열한 고민이 있었다.( 마약범죄를 중하게 혹붙이려다 살인범에게 유리한 상황을 조성시킬뻔했다)

대법원은 원심 판결에 문제가 없다고 보고 형을 확정했다.

사건의 개요는 다음을 확인한다.

이 사건은 살아있는 사람을 19층에서 던졌다는 점에서 쇼킹한 사건이다.(2022.11)

https://m.blog.naver.com/ganghanii/222779431799

서초 1타아파트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으로 아파트 이미지를 고려해 쉬쉬무마되었다.

#서초그랑자이는 입주민을 위해 단지내CGV가 입점해있는 초고급미친아파트다.

이런 강력사건과는 어울리지않는다.

입주민들도 이례적사건으로 보고 무관심한 냉랭한상태다. 수준손상이 있어서는 안된다.

 
 

#서초그랑자이영화관 #서초그랑자이cgv #서초그랑자이19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