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30대가 주택선택하는 기준=이들에게임대하는방법

올인부동산|2021. 8. 6. 17:29
반응형

 

 

유튜브:부동산뉴스비평


위에 동그란 비율표는 이삼십대의 주거실태조사자료로 왜 현재주택으로 이사했는지에 대한 질문의 답변이다. 복수응답을 했는데, 2-30대가 무슨 기준으로, 굳이 나이를 거론하지 않더라도, 인간이 어떤 기준으로 주택을 선택하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따라서 부동산 투기어린이들은 수익형 부동산을 비롯하여 아파트를 선택할때는 생산가능인구인 젊은층들이 원하는 아파트와 주거시설에 투자해야한다.

비율이 높은 순서대로 암기할 필요가 있다.

https://coupa.ng/b4Tevm

 

농심 신라면 120g x 5p + 안성탕면 125g x 5p + 얼큰 너구리 120g x 5p + 짜파게티 140g x 5p

COUPANG

coupa.ng

1) 새것이라 이사왔단다. 인간의 본연의 탐욕이다. 새아파트, 새건물, 새것이 현재 주거지로 이사한 원인이다. 따라서 임대인인, 집주인인 당신은 항상 자신의 임대물건을 최상급으로 관리해야한다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집캔디도 세입자들 욕만 처하지 말고, 도배,싱크대,화장실부터 해서 모든 것을 최신의 시설로 유지보수하리라 마음을 독하게 먹는다.

2) 2위는 직주근접. 그러니까 직장하고 가까워서 이사왔다고한다.

따라서 내가살집이 아닌 다른사람이 살아줄 내집의 선택기준은 일자리, 직장근처의 주거시설을 선택해야한다는 점을 다시 상기한다.

3) 내집마련차원이라는 것이 3위다. 이건 자기돈 들어가는것이니까 임대사업자나 투기꾼과는 무관하다.

4) 결국 3위는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즉, 투기꾼은 새건물, 새아파트 아니면, 교통이 편리한 곳의 물건을 선택해야한다. 두말하면 잔소리다. 다른것은 볼필요가 없다.

교통의 편의성은, 지하철도 있고, 출퇴근시 많이 배차된 버스도 있을것이고 BRT도 있을것이고 광역급행도 있을것이고..... 그러나 지하철이 가장 정확하다.

5) 기타 주택규모나 계약만기는, "돈이없어서 쫒겨난것" 또는 자신의 재정능력에 맞추어 [강제이사]개념이 강하므로, 임차인들의 자금여력을 고려한 임대수익물건을 선택해야할 필요성을 고민하게 된다. 항상 임차인과 싸우는것이지만, 임차인은 만원깎아주냐 마냐로 운명이 갈리고,

관리비가 얼마나오냐에 따라 운명이 갈린다.

https://coupa.ng/b4TpMu

 

삼성전자 윈도우핏 에어컨 방문설치

COUPANG

coupa.ng


6) 세대가 바뀌었다. 무슨 학군학군 따지는데, 그것은 중요고려요소가 아니라는점이 밝혀졌다. 물론 20대-30대는 아직 미혼자들이 많기 때문일수 있다.

40대쯤되고 얘 한두마리 까놓고 나서야 교육에 신경을 쓰니, 그때서야 학군을 따진다.

40대 설문조사를 하면 아마, 학군이 선택기준에서 1위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실질적 구매력이 가장 높은 주택수요층이니까 말이다.


결론


2-30대는 직장과의 접근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업무밀집 지역의 경우 주택 구매 여력이 높은 전문직, 연구직, 대기업 직장인 등이 모여있어 주거 가치도 증가하기 때문에 직주근접 단지를 중심으로 투기한다.

#아파트투자 #부동산투자 #땅투자 #재테크 #피자헛 #양념치킨 #쿠팡 #크림소스 #선풍기 #에어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