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백운밸리엠디엠오피스텔(842실)

올인부동산|2022. 6. 21. 16:04
반응형

유튜브:부동산뉴스비평


발주자가 그 유명한 엠디엠플러스다. 오빠는 에네들이 시행사로 발주한 건물에만 투자해볼까 고민해본적이 있을정도로 시행,개발의 귀재들이다.

엠디엠이 시행,개발한 프로젝트를 쭈욱 공부해보면, 한번 대박터트리고, 그 이후 수익금으로 미래가치있는 땅을 대량으로 사들여 개발을 통해 엄청난 개발차익을 남기는 회사로 유명하다. 개발자체도 개성과 특성이 남달라 언론의 스폿트라이트를 자주 받는다.

매출이 1조3천억정도된다.

한때, 지금도 마찬가지고, 엠디엠이 개발하는 땅, 입지 건물,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겠다고 리스트 작성한적도 있을 정도다.

한번 애네들이 개발한 상업부동산 한번 쭈욱 훑어보면 아 .. .돈 되는건 귀신같이 알아보고, 입지선택도 탁월하다는 것을 알수 있다. 애네들꺼 투자하면 손해 안본다. 분양가가 비싸서 그렇지.

애네들이 발주한게 #백운밸리복합시설신축공사 다. 포일동에서 엄청난 공급폭탄으로 역전세를 2년동안 치떨은적이 있는데 그때가 백운밸리 아파트 입주장 시절이었을때다.

시공사로 대우건설을 선택한것으로 보인다.

월곶판교선 #청계역위치 를 찾아보면 의왕백운밸리와는 전혀 상관없는 곳이다. 즉, 청계역을 이용하려면 버스를 타고 한참 타고 나가야하는 곳이다.

월곶판교선 청계역위치 청계마을휴먼시아1단지아파트앞이다.역사이전으로 시끄러웠던 적이 있다. 아래 그림.

 

휴먼시아 1단지에서 우측으로 이동하였다가 주민들 집단행동으로 다시 원래위치로 돌아왔다. 청계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설명회에서 국토부 관계자는 "청계역사 부지를 서판교역 쪽으로 212m 이동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당초 2천500억여원의 투입되는 사업비를 1천200억여원으로 줄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청계마을 입주자대표와 인근 상인들은 즉각 반발했다. 주민들의 동선 등 편의사항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 탁상행정의 표본이라는 것.

 

특히 지난 2015년 기존예정부지에 역사를 설치하는 것으로 가정하고 진행한 타당성재조사 결과에서도 비용편익(B/C) 분석이 0.98로 높았던 것으로, 국토부의 경제성 향상 주장이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들은 '월곶 판교전철 청계역 대책위원회'를 꾸리고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대책위 관계자는 "지하철역 위치는 최소 30년, 길게는 100년을 바라보고 건설해야 하는데 국토부가 유동인구도 적고 발전 가능성이 없는 곳으로 부지를 변경했다"며 "공사비가 많이 들어 장소를 옮겼다는 주장은 가당치도 않다"고 말했다.


그런데, 의왕백운밸리내에서 상업용지, 업무복합시설용지가 할당되어 있는데, 거기에 굴지의 개발회사인 엠디엠이 오피스텔을 짖겠다는 것이다. 오피스텔은 업무시설 아니냐.

공급량이 오피스텔만 842실이나 된다. 씨바~~~~알. 포일동 나의 임차인고객님들이 이쪽으로 옮기면 또다시 역전세 공포에 시달릴까.

백운밸리의 한계는 밖으로 나오려면 한참을 승용차 타고 나와야 한다는 교통의 불편함때문에 직장인들이 거주하기는 불편한 곳이다.

https://link.coupang.com/a/nm4J1

의왕, 평촌사람들은 백운밸리는 돈좀번 노인네들이 맑은공기 마시면서 노년보내는곳이라고 정평이 나있는데 업무시설인 오피스텔이 들어서는것은 아파트 분양후 남은 틈새시장을 노린것이라 할 수 있다.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 여직원들, 직원들 정도 틈새시장으로 임차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 있어보인다. 백운호수(저수지)랑 어울린다. 백운밸리 들어가면 밖으로 탈출하기 어렵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왕백운밸리지구 업무복합시설용지(업복1, 업복2) 복합시설 신축공사를 수주했다(2022.6.14)

 

공사 금액은 5583억원으로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대비 6.43% 규모다.

 

발주처는 주식회사 엠디엠플러스다.

https://link.coupang.com/a/m6zPL

이 사업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54-4, 661 일원에 업무복합시설 2개 동(지하 6층~지상 16층, 지하 5층~지상 16층), 오피스텔 총 842실, 노인복지주택 536가구 및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공사다.

포일동에 사는 노인들을 다 데려갈판이다. 노인복지주택이라고 536가구나 공급한다. 완공하려면 2년정도 걸릴텐데, 그전에 의사결정을 해야하겠다.

#의왕백운밸리 #청계마을휴먼시아1단지 #청계역위치 #백운노인복지주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