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관1-7구역 / 석관동재개발

올인부동산|2022. 7. 23. 18:19
반응형

유튜브:부동산뉴스비평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 일원 석관1-7구역은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5개동, 총 273세대 규모의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위치>

돌곶이역 아래쪽이다. 해당지역은 대규모로 주택이 밀집되어 있어 지속적으로 가로주택정비사업이 구역별로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물건이 나오면 싸게 하나 사두면 좋을것이다

공사 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26개월이다

총 공사비는 약 643억원(VAT 제외)이다.

이 사업 부지는 교통 및 교육 등 주거 환경이 우수하다.

서울 6호선 돌곶이역이 도보 5분 내에 위치했으며 인근 ▲1·6호선 석계역 ▲6·7호선 태릉입구역을 통해 쉽게 환승할 수 있다.

반응형

<교통진출입 용이, gtx광운대역>

2027년 개통 목표인 GTX-C 노선의 광운대역 통한 광역 접근성도 좋다. 동·북부간선도로도 부지에 인접, 차량을 활용한 주요 지역으로의 진출이 용이하다.

지역 내 장위뉴타운과 이문휘경뉴타운 등 재개발 추진 구역이 다수 존재해 시너지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대림건설>

2022년 9월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 일원의 ‘서울 석관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한 바 있다.

해당 사업은 지하 2층~지상 15층, 4개동, 공동주택 202세대 규모다. 이번 석관1-7구역 시공권 확보를 통해 DL건설은 해당 지역 내에 ‘e편한세상’의 타운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사업 부지 인근에 추가적인 다수의 정비사업부지가 위치해 앞으로도 긍정적 성과를 기대된다. #석관1-3구역 #석관1-7구역

결론


해당 석관동 구역별로 계속해서 가로주택정비사업 건설사 시공이 잇다를것으로 보인다. 개발에 반감가지거나, 자금여력이 없는 소유자는 팔고 떠날것으로 매물이 많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소액투자처로 매우 부합하다.

입에 착 안달라 붙는 석관역 이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광운대역 근방 2정거장이다. 물론 갈아타야하는 비극은 있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