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지하화(2030)

올인부동산|2021. 7. 10.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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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관입에서 나왔다. 물론 10년걸린다.

그런데 가격을 구체화단계에서 80%는 오를것이다.

gtx와 같은 어마어마한 사업인지라 시장에 미치는 파급도 크다.

정권교체가 되면 장관이 갈리므로 어찌될지 모르지만 여당이든 야당이든 전부 표랑 직결되기때문에 당연히 현실화가능성 높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상습 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동탄∼강남 구간을 입체화한다.

"동탄∼강남(양재) 약 30㎞ 구간은 만성적 차량정체 구간으로, 도로용량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해당 구간의 지상도로는 그대로 유지하고 그 하부에 지하도로를 신설한다.


노선은 다음과 같다


구체적으로 한남→양재→판교를 잇는 국토의 1번 축과 한남→시청→연신내→통일로로 이어지는 국가 신R&D 성장축을 형성하고, 고속도로 입체화를 통해 교통체계를 재편한다.

더불어 경부간선도로 주변의 미활용 국공유지인 완충녹지, 교통섬을 활용해 도심 청년주거문제를 해결하고, 도로 상부를 공원화해 서울 강남북 고속도로를 문화와 자연을 담는 녹지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강남북 고속도로는 △지하 40m 대심도 지하터널 △일반도로 △상부공원 3개의 층으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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